일산 덕이동에서 만난 매생이칼국수 맛집 "원조 일산 비빔국수"

일산지역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종류의 맛집들이 참 많은 지역 중의 하나다. 그 중에서도 필자가 좋아하는 메뉴가 국수인데,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국수 전문점이 적지 않은 것 같다.

일산에서 조금 벗어나면 행주산성에 '원조국수'라는 아주 유명한 국수 전문점이 있는데, 무엇 보다 저렴한 가격에 어마어마한 국수양 때문에 줄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맛집이다.

통상 국수전문점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등을 판매하는 맛집이 대부분인데, 오늘 추천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국수전문점"이라고 칭하는 "원조 일산 비빔국수" 맛집에는 아주 독특하고 맛도 좋은 특별한 국수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과연 어떤 국수 메뉴이길래 독특하고 몸에도 좋을까. 바로 이 집의 대표 킬러 메뉴인 "매생이칼국수"다. 말 그대로 칼국수를 매생이국에 우려내서 만든 칼국수를 말한다.

 


매생이는 통상 굴과 함께 담백하고 시원하게 국으로 끓여서 먹는데, 부드럽고 시원한 국물 맛 때문에 음주 후에 해장으로 속을 달래는 데 최고의 음식 중의 하나다.

 


여기서 잠깐 매생이의 효능에 대해서 좀 더 알아 보자, 그 효능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다양하고 실질적이다. 먼저 산성화된 현대인의 체질을 약알칼리성으로 개선해서 성인병과 노화방지에 좋고,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 식물성 고단백 식품으로 원기회복에 좋으며,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촉진과 노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으며 숙취해소에 탁월하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한다.

 

 


이렇게 몸에 좋은 매생이와 맛 좋을 칼국수가 만났으니 그 맛과 영양을 말해서 무엇하랴. 쫄깃한 칼국수 면발과 부드러움 매생이가 만나 입 안에서 바다향이 가득 퍼진다.
 

 

 

 

 

 


통상 칼국수는 바지락 등 해물로 육수를 많이 내는데, 요렇게 매생이국을 끓여 칼국수를 만들어도 그 맛이 참 부드럽고 좋은 것 같다. 출출할 때 매생이칼국수 한 그릇이면 한 끼 식사로도 거뜬하고 몸에도 좋으니 이 보다 더 좋은 음식이 또 있을까.

 

 


정신없이 매생이칼국수를 폭풍흡입하고 있던 중, 원조 일산 비빔국수의 대표 메뉴 중의 하나인 비빔국수가 등장했다. 맛집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비빔국수 또한 이 집의 대표적인 메뉴다. 

 

 


국수 면발이 아주 차지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며, 새콤하고 매콤한 비빔국수 양념이 적당히 배어 맛깔스러움이 배가 된다. 또한 요기는 이렇게 언제든지 따뜻하고 담백한 육수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과 같이 가면 요렇게 커다란 왕돈까스를 같이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돈까스가 얼마나 큰 지 아이 얼굴 보다도 더 크며 그 양이 어마어마 하다. 성인 남자가 혼자서 다 먹을 수 없을 정도다. 

 

 

 

 


몸에 좋고 부드러운 매생이칼국수와 매콤하고 새콤한 비빔국수,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왕돈까스까지 가족들이 한 끼 식사를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맛집으로 추천한다. 일산에 오시면 꼭 한 번 들러 보시기 바란다^^

 

 

 


[맛집 정보} 일산맛집, 일산맛집 추천, 덕이동 맛집, 칼국수, 비빔국수
맛집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1052-1, "원조 일산 비빔국수"
전화 번호 : 031-911-9970, 010-3997-479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송산동 | 원조일산비빔국수
도움말 Daum 지도
  1. 2013.07.01 08:32 신고 [Edit/Del] [Reply]
    가격이 참 착하네요. 매생이도 참 맛나보여요. 그 지역에 가면 꼭 들러볼게요 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 2013.07.01 18:06 신고 [Edit/Del] [Reply]
    올ㅋ!! 맛있겠네요. ^^
  3. 2013.07.06 10:20 신고 [Edit/Del] [Reply]
    입천정 조심해야할듯 합니다..
    넘 맛나겠내요~
    • 2013.07.06 22:35 신고 [Edit/Del]
      네 맞습니다. 넘 맛나서 후루룩 후루룩 먹다 보면 뜨거운 것도 모르고 입천장 홀딱 벗겨지기 쉽습니다^^ 후후 불어서 식혀 먹어야죠. 편안한 주말 저녁 되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