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역 최고의 참치 맛집 "골드독도참치"

목동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강남 대치동, 상계동과 더불어 "명문 학원가"라는 단어가 아닐까. 이런 이유로 강북에서는 몇 번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집값이 만만치 않은 대단위 아파트 단지이기도 하다. 주거지역 답게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맛집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구매력이 높고 까다로운 목동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는 목동역 1번출구 옆에 위치한 참치 맛집 "골드독도참치"를 추천해 보고자 한다.

 


필자에게 가장 좋아하는 회를 꼽으라면 단연 참치회다. 부위별로 아주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찔 걱정이 없고 소주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목동에 오래간만에 지인이 있어 놀러 갔다가 저녁에 소주 한 잔 할 곳을 이리저리 찾다가 들른 골드독도참치 외관만 보면 여느 동네에 있는 프랜차이즈 참치횟집처럼 보인다.

실내도 그리 넓지 않고 아담한 사이즈인데, 주말 조금 이른 시간에 들렀는데도 앉을 자리가 없을 만큼 손님이 가득하다. 아마도 이 곳 목동역 부근에서는 꽤 유명한 참치회 맛집인가 보다.

일단, 우리는 독도추천참치(1인분 35,000원)를 주문 했다.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독도추천참치를 주문하면서 "실장스페셜 정도로 해주세요"라고 부탁해 본다. 먼저 무순무침과, 락교와 소스 등 기본 밑반찬이 깔린다.

 

 

 


이후 참치 가마살(턱살)과 뱃살이 참치 종류별로 한 접시 등장한다. 이 얼마나 기다렸던 참치회란 말인가. 요렇게 생와사비 간장에 그냥 찍어 먹거나, 김에 싸 먹어도 좋고, 단무지를 올려 먹어도 좋다.

 

 

 

 

 


한참을 정신없이 먹고 있는데 실장님께서 눈물주와 송이주를 주신다. 참치 횟집에서 눈물주는 자주 마셔봤는데 이렇게 송이에 담근 술은 처음이다. 또한 여기 눈물주는 색깔도 다른 횟집과 달리 칵테일처럼 아주 예뻐서 신기하기까지 하다.

 


무한리필의 묘미는 말 그대로 참치회를 얼마든지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 아니겠는가. 한 접시를 다 먹고 송이주와 눈물주까지 한 잔 하고 나니 처음 보다 훨씬 더 큰 접시에 다양한 참치회가 등장이다.

 


빨간색의 부드러운 눈다랑어 턱속살부터, 참다랑어 뱃살과 턱살, 황새치 턱살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종류의 참치와 각기 다른 부위를 골고루 즐길 수 있었는데, 언뜻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색깔부터 모양, 씹는 맛까지 음미할수록 서로 다른 풍미를 느끼게 한다. 


 

 

 

 

 


이것도 모자라 중간 중간에 버섯구이, 시원한 참치지리탕, 고등어조림, 초밥까지 쉴새없이 나오는 먹거리에 맛있는 즐거움이 한가득이다. 생새우로 만든 새우장은 처음 먹어봤는데 간장게장처럼 짭쪼름한 맛이 별미다. 

 

 

 

 

 


필자가 참치회를 좋아한다고 하니, 실장님께서 특별히 오도로 대뱃살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셨다. 촘촘한 뱃살 가운데 물렁뼈처럼 오돌 오돌 씹히는 마블링까지 확실히 씹는 맛이 여느 부위와는 확실히 다름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여주신 실장스페셜, 그냥 보기만 해도 확실히 그 양과 부위가 다른 모습이다. 다음 번에는 실장스페셜에 꼭 도전해 보리라고 맘 먹어 본다. 

 


그럼에도불구하고 필자가 주문한 독도추천참치 메뉴도 훌륭하다. 다양한 종류의 참치, 참치 곳곳에 숨어 있는 각기 다른 부위를 맛 보는 즐거움을 여러분도 느껴 보시기 바란다. 또한 몸에 좋은 송이주와 눈물주까지 그야말로 참치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목동에 가실 일 있으시면 골드독도참치에 꼭 한 번 들러 보시기 바란다. 

 


맛집 정보: 목동맛집, 목동역맛집, 참치맛집, 참치, 참치회, 목동참치, 골드독도참치
맛집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888-36, 010-4622-7532, 070-8713-4624
목동역 오거리, 1번출구와 2번 출구 사이에 위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정6동 | 골드독도참치
도움말 Daum 지도
  1. 2013.10.05 06:13 신고 [Edit/Del] [Reply]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요즘처럼 해가 지면 쌀쌀한 날씨에 제격일 듯합니다
    줌ㄹ 잘 보내시고요^^
  2. 2013.10.05 08:54 신고 [Edit/Del] [Reply]
    아 정말 맛나죠 참치 ......
    머릿살도 먹고 싶고 소개해주신 여러가지 살도 먹고 싶어요
    김에 싸먹으면 정말 맛난데 흑흑 요즘 좀 자제하고 있습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2013.10.06 22:13 신고 [Edit/Del] [Reply]
    저도 참치회 무척 좋아합니다... 아우 ... 맛있어보입니다...
    눈물주, 송이주까지 .. 최고네요 .. ㅎㅎ
  4. 2013.10.16 22:36 신고 [Edit/Del] [Reply]
    입안에서 살살 녹을것만 같은.ㅎ
    너무 맛나보이네요.ㅎ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