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만난 화려한 고기집, 구대감

Posted at 2014.07.20 07:57// Posted in Food story

피자를 주는 독특한 고기집, 구대감

오래간만에 지인들과의 저녁 회식이 있어 강남역으로 향했다. 그러고 보니 강남역에서 저녁 회식을 가져 본 지가 어언 1년이 넘은 듯 하다. 한 두 번 다니지 않다 보니 점점 멀어지게 된 느낌이다. 강남역은 고기집, 카페, 이자카야, 커피숍, 레스토랑 등 각종 먹거리 음식점들이 밀집되어 있는 서울에서도 대표적인 번화가 중의 하나다.

오늘은 음식에 일가견이 있는 분들과의 만남이라 무엇 보다 음식의 퀄리티에 신경을 써야했다. 그래서 심사숙고 끝에 고른 맛집이 바로 강남역 8번 출구, 삼성 본관쪽에 있는 "구대감"이라는 고기집이다.


요기 구대감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칠삼겹, 한돈 한마리 그리고 최고급 한우로 유명한 고기집이기도 하지만, 독특하게도 방문한 손님 모두에게 직접 만들어 낸 피자를 주는 고기집으로도 아주 유명하다. 강남 한 가운데에서 그것도 고기집에서 피자를 준다고 하니 참 독특하고 신기할 따름이다.


강남역 8번 출구로 나와서 요렇게 간판에 커다랗게 피자그림이 그려져 있는 "구대감"을 찾으면 된다. 가게에 들어서니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이미 자리의 대부분을 손님들이 채우고 있었다.


조금만 늦게 도착했더라면 저희처럼 단체 손님은 앉을 자리가 없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멤버들이 하나 둘씩 자리를 잡고 우리는 구대감의 대표메뉴라고 하는 칠삼겹과 한돈 한마리를 주문했다. 오래간만에 만난 멤버들의 근황을 묻기도 하고 이런 저런 얘기로 담소를 나누는 중에 드뎌 오늘의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오호 그런데 요기 구대감 고기집 메뉴는 등장부터 심상치가 않다. 길다란 나무 접시에 7가지 양념으로 만들어 낸, 구대감의 대표메뉴 칠삼겹이 곱게 담겨 나온다. 우렁된장에 번데기, 싱싱한 야채까지 일반 고기집에서는 보기 힘든 모양새다. 뭐니뭐니해도 보기 좋은 음식이 맛도 좋은 건 당연지사.


나무 받침대에 가지런히 종류 별로 돌돌 말아 나오는 칠삼겹, 아무런 양념이 없는 생삼겹부터 매운 맛, 카레 맛, 갈비 맛까지 다양한 색깔과 양념에 신기하고 맛깔스럽다.


그리고 또 하나 구대감만의 독특한 사이드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맑은 배춧국이다. 고기집에서 국물이나 전골을 따로 내어 주는 것도 신기하지만, 이렇게 맑고 시원한 배춧국을 정성스럽게 내 놓는 곳은 난생 처음이다. 한참 고기를 즐기다 보면 자칫 느끼해질 수가 있는데, 배춧국 한 숟갈이면 신기하게도 입 안의 느끼함이 한 순간에 사라진다.


칠삼겹에 이어 또 하나의 대표 메뉴 한돈 한마리도 등장, 그냥 보기만 해도 싱싱하고 탱탱함이 느껴지는 국산 100% 삼겹살이다. 인위적인 양념 보다는 삼겹살 있는 그대로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한돈 한마리가 좋을 듯 하다. 모름지기 삼겹살과 목살은 이렇게 두툼하게 잘라서 구워 먹어야 씹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지 않은가.


칠삼겹의 다양한 양념과 한돈 한마리의 담백한 고기 맛을 한참 즐기고 나서도 뭔가 허전하다. 그래서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갈비찜과 비빔국수, 그리고 소주 안주로 깔끔한 한우 육회까지 추가로 주문했다. 지금까지 고기를 어디로 먹었는지 음식이 나오자마자 한 없이 또 들어간다.


그리고 구대감 고기집만의 하이라이트, 드뎌 피자 한 판 내기 가위 바위 보가 시작 되었다. 몇 번의 승부를 겨루고 난 후 승리의 댓가로 우리는 피자를 먹을 수 있었다. 그런데 피자가 심상치 않다. 공짜로 주는 피자가 얼마나 대단할까 하고 생각했었는데 그런 수준이 아니다. 피자 전문 레스토랑에서나 맛 볼 수 있을 정도의 비주얼이다. 알고 보니 냉동피자가 아니라 직접 주방에서 그 때 그 때 만들어 낸다고 한다.


손님들에게 공짜로 주는 피자 하나도 이렇게 정성스럽게 직접 만들어 내는 맛집이라면, 나머지는 말해서 무엇 하겠는가. 맛있는 저녁 회식을 마치고 가게를 나서려고 하는데 커피에 슬러쉬 그리고 보리강정까지 다양한 디저트까지 마지막 입맛을 잡아 끈다.


오래간만에 정말 제대로 된 고기 회식을 한 듯 하다. 강남에서 맛난 고기가 생각 나거든 피자를 공짜로 주는 강남고기집, "구대감"을 꼭 한 번 들러 보시기 바란다.

맛집 정보 : 강남고기집, 강남고기맛집, 강남역고기집, 강남역고기맛집, 구대감
맛집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398, 플래티넘타워 지하 1층, 02-2052-0004
지하철 강남역 8번 출구로 나오셔서 삼성생명 서초사옥을 지나서 왼편에 위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2동 |
도움말 Daum 지도
  1. 2014.07.21 17:21 신고 [Edit/Del] [Reply]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겠네요. ^^
  2. 2014.07.23 20:53 신고 [Edit/Del] [Reply]
    ㅎㅎ 구대감이라는 간판이 왠지 고수의 맛집 분위기를 풍기는군요.
  3. 2014.08.17 10:00 신고 [Edit/Del] [Reply]
    ㅋ 메뉴가 다양하네요. 저도 간만에 고기좀 흡입하고 싶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