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8일 오후 1시 42분 15대 대통령을 지낸 김대중 전 대통령이 서거하셨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김 전 대통령은 지난 13일 폐렴으로 세브란스 병원에 입원하여 위기상황과 호전을 거듭하다가 끝내
회복 되지 못했습니다.

1924년 전남 신안군 하의도에서 태어난 김 전대통령은 목포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해운회사를 운영하기도 하였으며, 63년 목포에서 6회 국회의원으로 선출되면서 정계에 입문 하였습니다.

92년 14대 대선에서는 민자당 김영삼 후보에게 패한 뒤 정계은퇴를 선언했으나, 95년 이를 번복하고 국민회의를 창당, 김종필 후보와의 단일화를 통해 97년 대통령에 당선되었습니다.

김 전 대통령은 민주화투쟁과 인권신장, 통일운동에 평생을 헌신해 독재종식과 민주주의 정착에 크게 이바지하면서 남북정상회담을 이끌어 낸 공로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 전대통령의 업적에도 불구하고 친인척비리, 대북 햇볕정책을 둘러싼 갈등으로 인해 임기내내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몇 달 전 노무현 전 대통령 장례식에 참석해 권양숙 여사의 손을 잡고 오열하는 모습에서 많은 사람들의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는데요. 그 일이 있은지 얼마 지나지 않아 결국 김 전 대통령 자신도 세상과 이별을 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많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이제 다른 세상에서 편히 영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 임현철
    2009.08.19 12:54 [Edit/Del] [Reply]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