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Teaser) 프로모션의 힘!!

Posted at 2009. 6. 6. 12:39// Posted in Marketing activity
티저 프로모션이란 마케팅 활동 초기에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기심 유발 및 관심도를 제고 시키고 이후 본
광고 및 프로모션을 더욱 더 임팩트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SK Telecom의 20대 서비스 브랜드인 TTL, 선영아 사랑해라는 길거리 프랭카드, 포스터 노출로 사전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온라인 사이트, 그리고 문대성 한 판 붙자 등이 우리나라 원조 티저 마케팅 사례
라고 말할 수 있겠죠.

이러한 티저 프로모션의 성공사례로 제가 직접 진행 했던 LG Telecom의 17마일 사례 위주로 살펴 보도록
합시다.

17마일은 실제 통화요금에 따라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로, 천원당 17마일이라는 파격적
인 마일리지 적립율을 소비자에게 빠른 시간안에 임팩트있게 알리기 위해 360도 IMC를 기획하였으며,
출시 초기 LGT Airline이라는 컨셉으로 스튜디어스 복장을 한 도우미들을 서울시내 주요 지하철 역사
김포, 인천, 김해 공항에 배치하여 "믿습니까 17마일"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에게 호기심 및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하였습니다.

이러한 티저 프로모션을 소비자의 구매욕구자극이나 세일즈를 일으키게 하는 행동유발형으로 이용하기
보다는 실제 이후에 진행하게 될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소비자 접접에서의 광고 Vehicle역할로써 활용 하였습니다.

실제 주요 포스트에서 진행했던 사례들을 좀 더 자세한 사진으로 볼까요


아래 사진은 간단한 Fun요소를 삽입해서 주요 타겟 온라인 접점에 바이럴 소재로 활용 했던 사례입니다.


실제 티저 프로모션을 조선일보 기자가 현장에서 취재하여 06년 11월 21일 포토기사로 Release 됐던 사례 입니다.

결국,좋은 아이디어 하나로 프로모션, PR, 바이럴까지를 활용했던 좋은 360도 IMC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