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판매 바로가기 :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은 콘텐츠!

천만 네티즌들에게 추천 받고 검증된 가장 

매력적이고 블로그스러운 콘텐츠를 네이버 

검색최적화(SEO) 노하우와 함께 공개합니다. 

딱 일주일만 따라해보자~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마케팅"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

조재형 저 | 한빛미디어 | 264쪽 | 14,000원


1. 책 소개


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정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의 등장은 마케터들로 하여금 보다 적확하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게도 해주지만, 한편으로는 소셜미디어 모두를 꼭 활용해야 하는지, 그 중 어떤 미디어를 선택해야 하는지, 여러 개를 동시에 운영함으로써 발생하는 비효율은 없는지, 그에 따른 마케팅 비용의 증가는 어떻게 감당해야 하는지 등 또 다른 숙제와 고민거리를 안겨주기도 한다. 그렇다면 다양하게 흩어져 있는 SNS 채널을 통합하고, 합리적인 비용과 노력으로 일정 수준의 마케팅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선택해야 할 가장 매력적인 툴은 무엇일까? 


바로 그 해답은 블로그에 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블로그가 다른 SNS 채널과 차별화되는 블로그만의 특징을 극대화시키는 핵심 역량을 ‘콘텐츠’로 보고, 소비자 수준의 눈높이로 공감하고 동의할 수 있는 가장 블로그스러운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수년간 포털 메인에 노출되면서 네티즌들에게 추천받고 검증된 저자의 포스팅 사례를 공감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호기심 마케팅, 정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으로 분류하여 마케팅 핵심 가이드라인과 함께 공개하고 있다. 실제 파워 콘텐츠의 제작 의도, 제목 설정, 본문 전개, 사진 활용 등의 노하우도 코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내면서 포스팅 이후 실제 네티즌들의 반응과 함께 생생하게 공개하고 있으니 딱 일주일만 그대로 따라 써서 포스팅해 보자. 


2. 이 책의 특징


하나, 마케팅을 알면 블로그가 보인다 


이 책은 블로그라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콘텐츠를 생산해 내고,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하며, 참여하게 만드는 일련의 마케팅 툴로써의 내용을 다루고 있기에 ‘마케팅’이란 어떤 의미인지, 마케팅 활동 안에서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 블로그의 위상과 역할은 어떤 것인지를 다루고 있다. 


둘,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기획과 구축


블로그 마케팅을 하기 위해 최소한 알아야 할 관련 용어를 예시를 통해 보여주는 것은 물론,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따라 그에 알맞은 블로그의 콘셉트 및 캐릭터 확정, 콘텐츠 카테고리 설정에 대한 내용을 사전에 기획하고, 블로그 공식 오픈까지 스케줄에 따라 핵심 체크 리스트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를 알아본다.


셋, 블로그 콘텐츠 기획 및 생산


블로그 마케팅의 몸통인 양질의 콘텐츠를 어떻게 생산해 내고 소싱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단계별 블로그 글쓰기 전략에 따라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고, 블로그 콘텐츠를 만들고 표현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콘텐츠 및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예시를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제시한다.


넷, 매력적인 콘텐츠 사례 분석


수 년간 포털 메인에 노출되면서 일반 네티즌들에게 추천받고 검증된 실제 파워 콘텐츠를 유형별로 보여준다. 단순히 사례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제작 의도, 제목 설정, 본문 전개, 사진 활용 등의 노하우를 코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내며 콘텐츠를 포스팅한 이후 실제 네티즌들의 반응도 생생하게 공개한다.


다섯, 검색 최적화(SEO) 및 분석 리포트


블로그 콘텐츠의 주요 확산 수단이 포털의 검색 시스템에 상당 부분 기인한다는 사실에 비추어보면 그냥 단순히 좋은 글을 잘 쓴다고 해서 목표 고객들에게 해당 블로그 콘텐츠가 잘 노출되고 소비되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이에 따라 본인의 검색엔진이 상대적으로 정확하고 손쉽게 블로그 콘텐츠를 찾아낼 수 있도록 내 체급에 맞는 키워드를 발굴하고 적용하는 검색 최적화(SEO)과정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리포트 시스템을 활용해서 블로그 효과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기업 광고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 

- 1인 기업 및 중/소 상공인

-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예비 창업자


3. 저자 소개 


지은이 조재형 | mrbrand@hanmail.net


2009년 블로그 활동을 시작해서 다음뷰 베스트 블로거,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 「2011년 MBC 슈퍼 블로거」 프로그램에 마케팅 전문 파워블로거로 출연했으며, 2015년 현재 방문자 천만 명을 돌파한 파워블로거다. CJ제일제당, LG텔레콤, 하이트맥주, SK텔레콤 11번가에서 브랜드매니저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활약했으며, 하이트진로, 11번가, LG유플러스, ㈜LG, 한국MARS, 롯데푸드, 대웅제약, 동원F&B 등의 기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기획/운영하였다. 다수의 공공기관, 기업체, 대학,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의 및 교육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Super 직장인, 무엇이 결정하는가?》(재승출판, 2011),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한빛미디어 공저, 2012), 《지금 당장 소셜마케팅 시작하라》(한빛비즈, 2014)가 있다. 현재는 EAM 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뉴미디어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4. 예약 판매사이트 





+ Recent posts